너무 거창하고 독창적인 방법 말고 초기 창업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인 패스트 팔로워 전략을 생각해보자.
이에 먼저 퍼스트무버 라는 개념을 보면 시장에 없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실행중인 즉,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다. 그러한 퍼스트무버를 빠르게 벤치마킹 것을 패스트 팔로워 전략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 처음부터 창조적인 생각을 버리고 벤치마킹을 하고 추가적인 자신만의 차별화된 생각을 추가해서 창작해내는 것이 가능하다.
시장에는 100%는 독점은 어렵다. 그래서 어느 정도의 규모를 가진 시장의 파이 중 어느 일부분만 가져갈 수 있다면, 그리고 처음 창업하는 사람이었다면 나름 성공적인 시작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.
그리고 퍼스트무버가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하면서 만들어낸 시장에 대해 벤치마킹을 통해 시장에 대해 빠른 참여를 할수 있다.
패스트팔로워 전략 |
모방할 수 있는 사례를 선정하고 벤치마킹 해라! 1. 100% 독점은 없다. 2. 벤치마킹은 하되 차별화는 필요하다. |
넓은 타겟 고객 중 세분화를 해라. 세분화를 해서 특정 고객에 대한 일부분을 먼저 실행하고 이후 타겟 고객에 대한 부분을 넓혀가라.
'창업을 위한 생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창업 - 정체성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는 방법 (8) | 2024.09.27 |
---|---|
나의 재능과 지식을 판매하라 (1) | 2024.09.27 |
창업 아이디어, 아이템이 독이 되는 이유 (0) | 2024.09.27 |
무자본 창업의 핵심은 반복이다 (1) | 2024.09.27 |
창업의 어려움과 프리토타이핑을 통한 무자본 창업 가능성 (4) | 2024.09.26 |